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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드라마 결국 내가 선택한다…양방향 미디어 전성시대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2. 12. 23: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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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980년대 초반~2000년대 초반 출생한 세대를 밀레 니얼 세대라고 합니다. 정보통신기술(ICT)에 정통한 세대에게 직접 미디어를 선도하고 싶은 냄새가 있습니다. 이들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자신이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동영상을 소비하기 위해 전통적인 TV보다 OTT의 SVOD(월정액 주문형 비디오)를 선호할 것이다. OTT는 인터넷에서 볼 수 있는 TV 서비스를 다룬다.인터넷 검색, 게입니다, 터치 스마트폰 등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에 방송도 주도적으로 통제하고 싶어 할 것이다. 이러한 개취가 양방향 동영상 소비 트렌드를 촉진시키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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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일 7년 넷플릭스가 '장화를 신은 고양이:동화의 어드벤처'라는 시청자 선택에 의해서, 결국이 바뀐 애니메이션을 방송했습니다. ​


    비슷한 시기에 HBO도 MOSAIC이라는 양방향 드라마를 방영 전 공개했다.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결미는 바뀌지 않았지만 모자이크의 캐릭터(남자 또는 여주인공)를 선택하고 그 캐릭터의 입장에서의 드라마 전개 이야기를 바꿔 호기심을 자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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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UNRD라는 앱도 1종의 쌍방향 콘텐츠이지만, 사용자 괜찮이 직접 스토리에 들어 이야기의 주인공이 되고, 스마트 폰을 배웠습니다.대가족밑에서이야기를직접전개하는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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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18년 12월 281넷플릭스가 진정한 쌍방향 드라마를 유출했습니다. 이 드라마는 비디오 게임을 만드는 프로그래머가 겪는 사고를 다룹니다. 시청자들은 때때로 주인공 입장에서 지속적으로 의사결정을 해야 하는 상황에 처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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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슈거 퍼프 또는 프로 티스 속에서 어떤 시리얼을 먹냐?""의 소프트와 하나할인지 어떨까?""어머니에 대해서 이야기하는가?""콜린은 따르는가?"​ 주인공 대신에 시청자들이 의사를 결정하고 하나 0개 이상의 다른 결론에 달할 가능성이 있슴니다. 이렇게 드라마 시청 환경이 바뀌면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처럼 작가가 제시하는 단 한 사람의 결미에 분노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진정한 양방향 드라마의 장점으로는 기존 프로그램에 비해 OTT 업체에 주는 마케팅적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가장 큰 이점은 선전효과다.단순한 PPL을 넘어 시청자가 직접 상품(예: 시리얼 선택)을 선택해야 하는 귀추이므로 해당 상품의 홍보 효과가 어느 매체보다 클 것으로 예상됩니다.어떤 고객이 어떤 상품을 선택했는지도 알 수 있고, 해당 고객의 데이터를 활용한 맞춤형 홍보도 가능할 것이다. 또 다른 마케팅 효과는 시청률 증가이다. 다양한 다른 엔딩을 보기 위해 같은 드라마를 여러 번 보는 마니아층이 형성돼 게임처럼 반복적인 시청을 유도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시청률 증가는 선전비 상승을 유도합니다.​ 5G시대에는 고객의 모든 귀추 정보를 콘텐츠에 전달하고 더 개인화된 경험을 강화하고 자신의 가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 ​ 자료=IITP, 주간 기술 동향 ​ ​텍 플러스 에디터 송히에용 tech-plus@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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